이슈&사건

"10∼20대의 명품 소비 증가, 경기 여건에 상관없어"

도도 기자 2023. 11. 21. 09:41
728x90

728x90

"명품 대중화의 흐름이 강조되면서, 명품을 처음 접하는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현상이 나타났다.

 

전국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10∼20대가 명품 소비에 적극 참여하며 가격에 민감한 특징을 보여준다.

 

경제적 소득이 있는 30대와 40대는 명품을 구매하는 적정 시기로 생각하지만, 실제로 명품을 처음 접하는 시기는 20대 직장인과 대학생 등이 많았다.

 

이러한 변화는 명품이 개인의 만족과 즐거움을 위한 소비로 강조되는 한편, 다른 이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목적의 소비에 대한 부정적 시선도 존재한다.

SMALL

명품 선택 기준은 브랜드 가치의 변화가 없는 제품과 디자인이 중요시되며, 유명한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는 현상이있다.

 

불경기에도 명품 수요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명품 브랜드들은 가격을 상승시키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728x90